책 리뷰(아트북, 해부학, 드로잉 등)

암살교실 출연배우와 함께하는 REAL 액션 포즈집 01 리뷰!!! (여고생 액션 편)(스압 주의)

안녕하세요! 빕버입니다.

 

오늘은 조금(많이) 독특한 책을 가져와 봤습니다.

 

바로 "REAL 액션 포즈 집 01 (여고생 액션 편)"입니다!

정말 제가 살면서 본 책중에 개성 넘치는 책 아닐까 합니다ㅋㅋㅋㅋ

(참고로 가격은 20,000원이랍니다.)

 

궁금하신가요? 바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

 

REAL 액션 포즈집 01의 앞표지와 저의 따봉

자 책을 보자마자 당황스러움이 느껴지지 않습니까?

저도 처음 서점에서 이 책을 접했을 때 그랬답니다.

그래도 엄연히 정식 출간되었고 서점의 그림 코너에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을 말씀드리자면 포즈 집이기 때문에 19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의 액션 포즈를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세상에는 여러 포즈 사이트들이 많지만 액션 포즈를 구할 수 있는 데는

그리 많지 않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아... 아닌가?)

 

BUT! 이 책으로 역동적인 포즈를 볼 수도 있고 크로키 자료집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

 

 

배우들의 프로필

<암살 교실>(2015) 실사영화에 출연한 적이 있는 미야하라 카논 가 있습니다.

제가 찾아보니 비중은 그렇게 크진 않은 것 같습니다!.....(어그로 죄송합...)

 

그 외 출연작으론 <하이킥 엔젤스>, 연극 <BLOOD-C The LAST MIND> 등이

있습니다. 주로 액션이 많이 들어간 작품에 참여하셨습니다.

 

그리고 눈에 띄는 건 사이 아키히코 씨인데.... 한번 보겠습니다.

배우, 총기 어드바이서 이면서 20년 경력 중국 무술 구사.....

<진 삼국 무쌍>, <바이오하자드>,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 등에서

모션 엑터 참가.......... 말고 이분 꺼 어디 없나요?

 

멋진 구도와 멋진 포즈

뒤에 나올 장면중 하나를 크게 키운 장면입니다.

책을 만드신 분도 느껴서 앞쪽에 크게 넣은 거지만 정말 멋진 포즈인 것 같습니다!

 

 

정말 많은 포즈들이 수록되어있다.

하나의 포즈도 여러 각도로 수영복/ 교복을 통해 보여준다는 걸 알려주네요.

 

 

여성의 근육과 도(刀) 자세
육탄전 자세

본격적인 액션 포즈로 들어가기 앞서 자세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데 

포즈에 비해 설명이 너무 빈약해서 개인적으로 아쉬웠습니다.

 

좀 더 자세 별로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었으면 좋았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옆차기(옆, 교복)

시원시원한 발차기입니다.

저는 액션 포즈를 그릴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몸통은 그렇다 치는데 몸과

머리가 어떻게 연결되는지 어느 방향을 보고 있어야 되는지 헷갈릴 때가

많은데 그때는 이 책을 참고하는 편입니다.

 

 

상단돌려차기(정면, 수영복)

자 REAL 액션 포즈 집은 대부분 이렇게 그 액션을 취할 때의 과정을 

나누어서 보여주기 때문에 준비동작이나 공격 이후에 자세가 풀어지는 것

까지 볼 수가 있습니다.

 

단순히 자세만 있는 것보다 더 유용한 것 같습니다!

 

 

상단돌려차기(다른각도, 교복)

9개로 나누어 보여주는 상단 돌려차기 자세 다른 것도 멋지지만

특히 06번의 자세가 맞으면 정말 아플 것 같습니다!

 

다만 당하는 쪽의 자세도 좀 더 역동적이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공중액션 삼각치기(옆, 교복)
공중액션 삼각치기(옆, 수영복)

삼각치기라는 공격 자세인데 표정이 인상 깊어서 클로즈업 좀 했습니다ㅋㅋㅋㅋㅋ

자세도 자세지만 표정에서 살기가 묻어나옵니다.

 

마치 군대 있을 적 큰 실수한 저를 보는 맞선임의 표정을 보는 것 같네요!

 

 

 

삼각치기(아오리, 교복)

아 위에서 나온 멋진 포즈가 여기서 나온 것이네요!

"아오리"라는 촬영 기법을 썼다고 나오는데 저희가 궁금할까 봐 주석이 달려있습니다.

읽어보면 왜곡 보정된 광각 촬영이라고 돼있습니다.

 

광각 렌즈를 검색해보니 간단히 말해서 넓게 찍히는 것뿐만 아니라 원근감이 과장되게

찍혀서 대상과 배경 사이의 거리가 멀어 보이게 한다 나와있습니다.

 

멋진 사진이 나온 이유가 있었네요!

(이해 못함)

 

 

삼각차기(아오리, 교복)

위와 같은 방법으로 촬영된 삼각차기입니다. 엥 오타 난 거 아니냐고요?

위는 삼각치기! , 이거는 삼각차기! 입니다!

 

확실히 아오리 기법으로 찍힌 게 멋진 구도가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저는 사실 실사체보다는 만화 파라 이렇게 강조된 자세나 구도가 좋습니다!

 

 

어엌!
사이 아키히코 씨 열연

정말 몸이 멋지네요! 합격입니다! (뭐가)

 

 

건 액션+날아서 쏘기(다른 각도, 교복)
건 액션+파쿠르(옆, 교복)

이제 거의 막바지입니다. 후반부엔 약 40페이지가량 총기, 검 액션이 

있기 때문에 후반부도 보는 맛이 있습니다.

 

위에 장면은 영화 같은 데서 많이 본 포즈네요!

 

저기에 슬로 모션까지 더해지면 완벽합니다! 

 

일본도 액션(다른 각도, 교복 )
일본도 등을 맞대고(정지 포즈, 교복)

일본 책이니 당연히 일본도가 빠질 수 없겠죠!

 

일본도 하면 저는 "무황인담 스트레이저"라는 작품이 생각납니다.

유튜브에서 처음 접했는데 일본도로 싸우는 장면이 정말 멋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일본도 하면 어떤 게 떠오르나요?

 

 

라이플 액션(부감, 수영복)

 

브리지 사격(정지 포즈, 교복/ 수영복)

마지막을 장식한 건 멋진 라이플 장면과 (삼! 둘! 하나! 거총!)

정말 보기만 해도 허리하고 팔이 아플 것 같은 브리지 사격이 되었습니다!

 

-------------------------------------------------------------------------------------------

 

자! 제가 오늘 준비한 리뷰는 여기서 끝이 났습니다!

오늘 책은 다들 어떠셨나요! 재미있으셨나요? (아뇨)

 

지금까지 지루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저는 다음에 새로운 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리뷰를 읽고난 후 구매를 원하실 경우

 

REAL 액션 포즈집 01 여고생 액션 편

여고생 vs 마초남 액션 포즈집아마존 재팬 포즈집 부문 1위액션 장면에서 옷의 주름이나 속옷이 드러나는 방식, 근육, 자세는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다. 현역 스턴��

www.yes24.com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