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아트북, 해부학, 드로잉 등)

김정기+테라다 카츠야 일러스트집 리뷰(스압주의)

 

안녕하세요! 처음 리뷰를 쓰는 빕버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아시는 분들은 다아시는 김정기 씨와 테라다 카츠야 씨의 콜라보 일러스트집(!)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가격은 25,000원입니다.)

 

그럼 잡설을 여기까지 하고 바로 시작합니당


 

-책표지(커버)

김정기+테라다 카츠야 일러스트집의 책 표지입니다.

콜라보가 책에 주제인만큼 두 분의 그림을 합쳐놨네요!

좌 테라다, 우 김정기 든든합니다.(허헛)

 

-책표지 안쪽

커버를 벗기면 그림이 또 있습니다!

물론 이 그림도 책 내용에 있으므로 이걸 보려고 커버를 벗길 필욘 없어요!

 

아 참고로 이 책은 보는 방향이 기존 책의 반대입니다.(일본 버전을 먼저 인쇄해서 그런 걸까요?)

물론 100% 한글입니다ㅋㅋㅋ

 

책을 도입부엔 테라다 카츠야 씨가 김정기 씨를 알게 된 과정과 책의 콘셉트가 적혀있어요.

 

(그리고 엄청난 퀄리티의 그림은 덤)

 

다음으로 가면 김정기+테라다 씨의 서울을 돌아본 후 그린 신작이 있습니다.

김정기 씨는 서울의 모습을 특유의 투시 원근법으로 그렸고 테라다 씨는.... 엥? 서울이 아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다고 합니다.

(이런 낙서 조차도 나보다 잘 그리는 거 실화냐)

 

여기부터는 일러스트 콜라주 그림입니다!

각각 개별 작품을 마치 하나의 작품처럼 만든 건데 두 분이 원래 선을 쓰는 느낌이 

비슷(?)한 느낌이 있어서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정말 멋있는 느낌의 작품 원래 있는 그림을 흑백 반전시키니 진짜 분위기가 미친것 같습니다.

 

일단 이 정도 퀄리티로 쓱쓱 그리려면 앞으로 20년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이것으로 폐관수련을 하러 가보겠습....)

 

특별 신작 백일몽

설명을 보면 테라다 씨의 만화에서 출발해서 김정기 씨의 만화로 이어진다네요!

각자 그림 속에 여백을 만들어서 그곳에 서로 채워 넣는 방식을 썼다고 합니다.

 

진짜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김정기 씨가 그리는 동물 의인화는 이질감(?)이 전혀 없는 것 같아요.

그만큼 해부학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말이겠죠?

 

(저 같은 경우는 토끼 수인을 그리는 연습을 하는데

안 그려 저서 1시간 넘게 다리만 지우개로 지웠다는 전설이.....)

 

39페이지! 여기서부터는 테라다 씨의 개인 작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27개의 개인 작품이 책에 들어가 있지만 저는 그중 일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여기부터 밑 에보시면 서로에서 코멘트가 달려서 읽는 재미가 있습니다)

 

드래곤 슬레이어 느낌입니다! 밑의 김정기 씨의 코멘트에도 말하지만 색감이 너무 멋지네요.

마치 노을 밑에서 찍은 사진 같습니다!

 

(참고로 옆에 일러스트는 너무 야해서 못 넣었어요ㅋㅋㅋㅋ심지어 컬러!)

 

개인적을 왼쪽 그림이 너무 취향입니다.

마치 멸망한 세상에서 살 곳을 찾아 떠도는 사람들 같은 느낌?

제가 그래서 영화 메드 맥스도 엄청 좋아합니다!

 

남자분의 뒤태가 미친 일러스트 저런 몸을한 저를 상상하곤 합니다.(혐)

 

킬포로는 에로틱한 표정이 좋다고 하는 김정기 씨의 코멘이ㅋㅋㅋㅋㅋ

김정기 씨는 문어를 좋아한다고 합니다ㅋㅋㅋㅋㅋㅋ

 

테라다 씨의 그림 중 가장 강렬한 그림 일러스트일 뿐인데 뭔가 보기만 해도

가슴이 끓어오르는 느낌입니다.

선의 표현이 미친것 같아요. 나중에 이런 장면 그릴 일이 있으면 참고!

 

미친 퀄리티의 용 항상 느끼는 거지만 그림 고수들은 용, 드래곤을 많이 그리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그리기 어렵고 완성했을 때 멋있어서 그런 거겠죠?

 

 

 

 

 

다음 은 김정기 씨의 턴!(드로!)

바로 보시죠!

 

역시 명불허전 입니닼ㅋㅋㅋㅋ정말 압도적이네요.

어떻게 같은 공간에서 저렇게 그릴 수 있는지 신기합니다.

저는 한 화면에 2명만 들어가도 머리 터지는데 말이죸ㅋㅋㅋ

 

김정기 씨의 그림을 보면 자주 보이는 문신!

포토샵 같은 걸로 붙인 것도 아니고 손으로 일일이 그렸다는 것이 소름 돋습니다.

 

책 후반에 테라타 씨가 언급하기를 너무 이런 폭력적인 이미지를 잘 그려서

처음에는 그쪽 계통의 사람인 줄 아셨답니다ㅋㅋㅋㅋㅋ

 

그럴 만도 하군요!

 

저 작은 공간에 저렇게 많은 오브젝트를 넣을 수 있는 게 대단합니다.

특히 오른쪽은 색감까지 제 취향 16,000%!

 

위에도 말했고 테라다 씨도 언급하지만 김정기 씨는 어디에 그리던 다 어울리게 그리는

원근법이 엄청납니다.

뭔가 더 칭찬을 할만한 말을 찾는데 엄청나다는 말 말고는 모르겠네요! (개쩐다)

 

특별 신작 [autobike]

 

자! 일러스트는 위에서 소개해 들렸고 마지막으로 김정기 씨의 특별 신작 만화

바이크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제가 사진을 많이 올리진 못했지만 리뷰 봐주셔서 감사하고 마음에 드셨다면

다음에 올릴 글도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리뷰를 읽고난 후 구매를 원하실 경우

 

김정기 + 테라다 카츠야 일러스트집

만화는 물론 라이브 드로잉 쇼로 많은 사람에게 감동을 준 드로잉의 마술사, 김정기다양한 게임과 영화의 캐릭터 디자인, 만화로 내공이 깊은 드로잉의 대가, 테라다 카츠야이벤트 회장에서 즉�

www.yes24.com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