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추천(픽시브, 트위터 등)

[픽시브] 몬스터헌터 월드의 모에화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MuHut 님 리뷰 2탄 (약후방)

안녕하세요. 빕버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 muhut 님 리뷰 2탄을 준비했는데요.

아직 1편을 안 보신 분들은 링크를 걸어 둘 테니 관심 있으시면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빕버가 리뷰한 MuHut 님 리뷰 1탄 (약 후방) 보러 가기!!!

 

[픽시브] 몬스터헌터 월드의 모에화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MuHut 님 리뷰 1탄 (약후방)

안녕하세요! 빕버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일러스트레이터 MuHut 님을 소개해드려고 찾아왔습니다! MuHut 님은 몬스터헌터 월드나 다크소울, 블러드본 등등 여러 게임들의 모에화로 잘 알려져 ��

vipperart.tistory.com

1탄에서는 주로 잡몹이나 중간 개체의 일러스트를 다루었는데 2편에서는 좀 더 강력한 몬스터들의 일러스트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언제나처럼 MuHut 님의 픽시브 링크는 포스팅 맨 아래에 걸어둘 테니 많이 놀러 가 주세요! 그럼 리뷰 시작합니다!


1. 디노발드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디노발드01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디노발드02
디노발드

이번 포스팅의 첫 번째 주자는 바로 꼬리를 거대한 칼처럼 다른 참룡(斬竜) 디노발드입니다.

 

꼬리를 자신의 턱과 이빨에 긁아 발화시킨다는 콘셉트에 맞게 꼬리에서 불이 피어오르는 효과가 매우 멋진 일러스트입니다.

 

특히 포즈와 매력적인 초록색 눈동자가 너무 좋습니다!

 

 

 

2. 디노발드 아종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디노발드아종01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디노발드아종02
디노발드 아종

2번째 일러스트는 마치 쌍둥이 자매를 보는 것 같은 디노발드의 아종입니다.

 

디노발드 원종과 다르게 꼬리가 정말 검처럼 매끄러운 게 특징인 녀석입니다.

 

다시 일러스트로 넘어와서 보면 정말 무게중심이 꼬리에 가있는 것처럼 역동적인 포즈가 보이고 흉악한 꼬리에 비해 매끈한 바디를 가지고 있는 모습이 매력적입니다!

 

MuHut 님 일러스트는 정말 강약 조절이라고 해야 할지 아무튼 저 같은 사람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 같습니다ㅋㅋㅋㅋ

 

이러니 제가 맨날 새로운 그림을 기대할 수밖에 없는 거죠!

 

 

 

3. 진오우거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진오우거01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진오우거02
진오우거

이번에는 제가 몬헌에 미쳐있던 당시 포터블에서 위엄 있게 등장해 저를 지리게 했던 진오우거입니다.

 

그때의 등장 장면을 연상시키듯이 매우 멋진 누님으로 변신한 진오우거가 일러스트에 그려져 있네요!

 

저는 만약 진오우거를 의인화한다면 야성미 넘치는 느낌이지 않을까 했는데 비록 그건 아니어도 고풍스러운 누님 버전도 간지가 넘치네요. 역시 포스 어디로 안 갑니다.

 

 

 

3. 얀가루루가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얀가루루가01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얀가루루가02
얀가루루가

매우 호전적이고 난이도가 높아 얀 건담이나 교수님으로 불린다는 얀가루루가입니다.

 

원본 외형부터가 가만히 안 있고 미쳐 날뛸 것 같은 광기 넘치는 이미지였는데 MuHut 님의 뛰어난 실력으로 광기가 배가 돼버린 얀가루루가의 모습입니다.

 

배경의 색감과 분위기도 그렇고 혀 내밀고 죽이려고 달려오는 모습을 보니 아무리 예뻐졌어도 저건 너무 무서운 거 같습니다! 광기 그 자체!

 

 

 

4. 이블조 특수 개체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이블조01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이블조02
이블조 특수개체

개인적으로 몬스터헌터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고 그만큼 밈도 많은 광기의 결정체 이블조입니다.

 

그중에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 본에서 등장했던 특수 개체를 모티브로 한 일러스트로 보입니다.

 

MuHut 님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일러스트라고 생각하는 게 이블조 특유의 붉은색 피부 부분을 마치 옷이 파인 거처럼 표현한 게 정말 천재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역경을 해치고 살아남은 이블조라는 설정에 걸맞게 온몸에나 있는 흉터까지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

 

 

 

5. 레이기에나 특수 개체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레이기에나01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레이기에나02
레이기에나 특수 개체

몬스터헌터 월드를 구입하고 플레이하던 중 처음으로 전투씬이 이렇게 재미있는 거였구나 하고 느끼게 해 줬던 레이기에나입니다.

 

고지대에서 하늘을 날아다니며 얼음을 두르는 모습이 정말 멋있었는데 일러스트에서도 도도한 자태로 서있네요ㅋㅋㅋ

 

고지대에서 헌터들을 자신만만하게 내려다보는 표정이 인상적입니다. 

 

 

 

 

6. 바젤기우스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바젤기우스 01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바젤기우스 02
바젤기우스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바젤기우스 03
바젤기우스 색감 조정버전

저는 지금 몬스터헌터 월드를 하고 있지 않은데 그 이유가 바로 이 자식 때문입니다!

 

하늘을 날아다니며 폭탄을 떨구는데 생긴 건 정말 멋있지만 하는 짓은 양아치가 따로 없습니다.

 

MuHut 님도 그 점을 반영했는지 저와 같은 약골 헌터를 비웃으며 폭탄을 뿌리는 바젤기우스를 그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원본에서도 흉부 쪽의 갑각(?)이 붉게 빛나고 있는데 일러스트에서도 그대로 반영돼있습니닼ㅋㅋㅋㅋㅋㅋ

 

어떻게 보면 설정에 충실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7. 네르기간테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네르기간테01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네르기간테02
네르기간테 

하수와 중수의 실력을 가르는 수문장이자 고인물들에게는 전투력 측정기 취급을 받는 네르기간테입니다.

 

원본의 파괴성을 잘 나타내는듯한 역동적인 포즈와 표정이 간지가 넘칩니다.

 

포즈는 찾아보니 네르기간테의 필살기쯤 되는 파극 멸진선: 천이라는 스킬을 그린 것으로 보이네요!

 

 

 

8. 이베르카나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이베르카나01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이베르카나02
이베르카나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 본에서 추가된 고룡족 몬스터 빙룡(冰龍) 이베르카나입니다.

 

이름에 걸맞게 온몸을 얼음으로 뒤덮고 있는 원본의 모습을 참고하여 마치 얼음여왕 포스가 물씬 풍기는 모습이 되었습니다.

 

색이 밝아서 그런지 MuHut 님의 가장 큰 장점인 유연한 선묘사가 눈에 더 잘 보이네요!

 

 

 

9. 맘-타로스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맘타로스01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맘타로스02
맘-타로스

MuHut 님이 가장 많이 그린 고룡중 하나인 난휘룡(爛輝龍) 맘-타로스입니다! 

(이건도 1편의 나루가쿠루가처럼 19금까지는 아니었지만 혹시 몰라 검열해봤습니다.)

 

일러스트의 퀄리티가 다른 일러보다 상대적으로 더 좋은데 마치 파라오 영왕을 연상시키는 이미지가 정말 매력적인 일러스트인데 공을 엄청 들이셨는지 배경 퀄리티까지 엄청납니다!

 

고룡의 이명 자체도 爛(빛날 난)/ 煇 (빛날 휘), 황금의 콘셉트에 충실 한데 MuHut 님의 금손으로 더욱 멋진 일러스트가 탄생한 것 같습니다! (반쨕반쨕용)

 

 

 

10. 나나-테스카토리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테스카토리01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테스카토리02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테스카토리03
나나-테스카토리

몬스터헌터 도스 때부터 있었던 고룡 염비룡(炎妃龍) 나나-테스카토리 입니다.

 

여태까지는 몬스터가 수컷이라도 관계없이 모두 모에화를 시켰는데 나나 같은 경우는 여왕이라는 컨셉이라 모에화가 잘 어울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일러스트에서는 나나가 쓰는 푸른 불꽃이 잘 표현돼 있습니다. 멋지네요!

 

 

 

11. 네로미에르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네이미에르01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네이미에르02
네로미에르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 본에서 처음 등장한 고룡 몬스터 명룡(溟龍) 네로미에르 입니다.

 

물속성의 고룡으로 해양생물의 여러 이미지가 섞인 것이 특징인 고룡입니다.

 

의인화를 시켜보니 마치 고전 애니메이션의 여간부가 생각하는 이미지로 탈바꿈했습니다!

 

살짝 프리터를 닮은 것 같기도 하고 인상적인 디자인입니다. 그 와중에 원본에서의 날개와 피부에 있는 네온(?) 효과들도 착실히 그려져 있습니다!

 

 

 

12. 무페토-지바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무페토-지바01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무페토-지바02
무페토-지바

제노-지바라는 몬스터가 지맥 에너지를 흡수해 완전체가 된 모습인 적룡(赤龍) 무페토-지바입니다.

 

정말 이 일러스트는 뭔가 위의 맘-타로스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사람이 많을 때 볼 수 있는 일러스트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닼ㅋㅋㅋㅋㅋㅋㅋ

 

이 일러스트도 상당한 공을 들이신 듯 퀄리티가 굉장히 높은데 특히 혀 밑의 푸른 불꽃의 느낌이 굉장히 멋있었습니다.

 

근데 저는 몬헌을 접은 지 꽤 됐기 때문에 저 불꽃이 뭘까 하고 검색을 해봤는데.....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무페토-지바 분노
무페토-지바 푸른별의 분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습니다! 인간의 상상력은 무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3. 밀라보레아스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밀라보레아스01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밀라보레아스02
밀라보레아스

몬스터헌터의 이후 소개할 알바트리온과 함께 세계관 최강 포지션을 맡고 있는 흑룡(黑龍) 밀라보레아스입니다.

 

세계관 최강자답게 거대한 건물을 깔아뭉게고있거나 격룡창을 가지고 노는 듯한 여왕님 포스가 흘러넘치는  일러스트가 인상적입니다!

 

여태까지의 일러스트로 보건대 MuHut 님은 여왕님 컨셉의 일러스트를 좋아하시는 것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여태까지의 몬스터들이 공룡에 가까운 이미지였다면 밀라보레아스는 생긴 거부터가 판타지의 드랜곤을 닮았네요.

 

 

 

14. 알바트리온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알바트리온01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알바트리온02
알바트리온 통상 모습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알바트리온03
알바트리온 용,화 속성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알바트리온04
알바트리온 빙,뇌 속성

밀라보레아스와 마찬가지로 새계관 최강자 자리에 있는 공룡 황흑룡(煌黑龍) 알바트리온 입니다!

 

설정상 모든 속성을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있어서 그런지 MuHut 님이 같은 구도의 다른 속성 사진까지 올려주셔서 다 가져와봤습니다.

 

정말 이 일러스트 그대로 모델링해서 나온다면 게임 가격이 100만 원이라도 돈 모아서 살겄같습니다ㅋㅋㅋㅋㅋㅋ

 

언젠가 그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MuHut 님의 픽시브 주소

 

MuHut - pixiv

https://shelter.id/jamene398/timeline 쉘터 만듬

www.pixiv.net

MuHut 님의 쉘터 주소

 

쉘터

창작자 후원 기반의 팬 커뮤니티 플랫폼

shelter.id

 

자 이것으로 MuHut 님의 몬스터헌터 월드 모에화 리뷰가 끝이 났네요.

 

그냥 그림만 올릴까 하다가 비교해서 보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해서 넣어봤는데 괜찮았는지 모르겠습니다.ㅎㅎ

 

아무튼 포스팅하는 동안 눈이 즐거워서 재미있었고 다음에 또 새로운 일러스트레이터 추천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항상 제 글 읽어주시는 분들 사랑하고 안녕히 가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