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JTBC 싱어게인 '누구없소'를 불러 1회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63호가수 '이무진'

싱어게인 63호 가수 '이무진' 

이무진,싱어게인,JTBC싱어게인,63호,서울예대복도,싱어게인이무진,63호이무진,JTBC싱어게인63호,이무진서울예대
JTBC 싱어게인 '누구없소'

 

안녕하세요.빕버입니다.

 

얼마 전 유튜브를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보게 된 영상이 있는데 바로 jtbc 싱어게인의 찐 무명 조의 이무진 님의 영상이었습니다!

 

자신을 "노란 신호등 같은 가수다"라고 소개한 그는 하늘을 봤을 때 빨간색과 푸른색 사이의 노란불이 자기 자리가 없는데도 딱 3초간 나왔다 사라지는 모습이 기회가 닿을 때마다 최선을 다해서 빛나는 모습이 자신과 닮았다는 이야기를 했는데요.

 

사실 저는 원래 음악방송을 잘 보지 않기 때문에 원래라면 이쯤에서 끄고 넘어가야 했지만 자신을 노란불에 비유한 저 말이 너무 심장을 울려서 계속 보게 되었습니다.

 


JTBC 싱어게인 '누구없소'

 

 

 

자료 출처: www.youtube.com/watch?v=Fb2vc5QjrN4&list=LL&index=2&t=241s

 

이무진,싱어게인,JTBC싱어게인,63호,서울예대복도,싱어게인이무진,63호이무진,JTBC싱어게인63호,이무진서울예대01
뭔가 학교 1위가"아 시험망할것 같다"를 보는 느낌

시작 전 각오에서 긴장한 모습으로 "떨어질 것 같습니다!"이라고 말하는 이무진 님ㅋㅋㅋㅋㅋㅋ

 

하지만 곧 진지해진 모습으로 떨어지더라도 절해 후회하지 않을 무대를 하고 내려오겠다는 포부를 밝힙니다.

 

위의 신호등 이야기도 그렇고 표정, 각오의 말 인간미가 넘처서 이때부터 진심으로 그를 응원하기 시작했었습니다.

 

자막에서도 뭔가 응원하게 만드는 짠함이라는 문구다 나왔는데 그만큼 진심이 느껴졌다는 거겠죠?

 

이무진,싱어게인,JTBC싱어게인,63호,서울예대복도,싱어게인이무진,63호이무진,JTBC싱어게인63호,이무진서울예대02

 

그리고 노래 시작 직전 사운드 체크에서 엄청난 기타 솜씨로 심사위원들은 이목을 확 끌면서 기대감은 뻠핑시켜주기 시작합니다.

 

이미 이때부터 멋진 아티스트를 보면 음흉하게 웃음 짓는 유희열 님의 입꼬리가 올라가기 시작한 것을 보고 기타를 모르는 저도 엄청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ㅋㅋㅋㅋㅋ

 

 노래 시작하기 전부터 기선제압을 마친 그는 드디어 노래를 시작하고....

 

이무진,싱어게인,JTBC싱어게인,63호,서울예대복도,싱어게인이무진,63호이무진,JTBC싱어게인63호,이무진서울예대03

"여보세요" 한 마디에 탄성이 터져 나오는데 이선희 님이 바로 탄성을 외치는 것을 보면 이미 여기서 끝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무진 님의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깨끗한 목소리에 듣자마자 소름이 돋아서 뒤로 가기 한 다음에 볼륨을 높여서 다 시들었어요.

 

이무진,싱어게인,JTBC싱어게인,63호,서울예대복도,싱어게인이무진,63호이무진,JTBC싱어게인63호,이무진서울예대04

이미 모두 감상 모드가 된 심사의원들과 잇몸만 개 중이신 유희열 님의 모습이 보입니다.

 

규현 님은 심각한 표정으로 감상에 젖어있네요!

 

이무진,싱어게인,JTBC싱어게인,63호,서울예대복도,싱어게인이무진,63호이무진,JTBC싱어게인63호,이무진서울예대05
노래 평가 요약

이미 끝났다....

 

그렇게 이무진 님은 찐 무명 조에서 최초로 ALL AGAIN을 받게 됩니다.

 

심사위원 평가

 

유희열 심사위원

"그니까 이거 <찐 무명> 조에서 나온다니까"
"역대 급이잖아요. 지금"
MC 이승기: 캐스팅하시겠습니까?

유희열: 저와 함께 가거나 안 가거나보다도.... 머리 트리트먼트부터 합시다! 그렇게 하나씩 보완해나가면서 긴 여정을 함께 좀....
지금까지 나온 참가자들 중에서 양쪽에서 비명이 들리는 건 첫 무대였거든요?
일단 데뷔 무대 축하드리고요.

 

"일단 데뷔 무대 축하드리고요"와 트리트먼트 먼저 하자는 멘트로 보아 이미 캐스팅할 준비 만반인 것으로 보이며 특히 트리트먼트의 의미는 이미 음악적으로는 깔게 없고 완성형에 가깝다는 이야기로 들립니다!

 

진짜 첫 등장부터 이 정도인데 미래가 궁금해지네요.

 

■이선희 심사위원

역시 보컬리스트는 펌을 하고 나온 사람이 최고인 것 같아요.
63호 만의 색깔이 너무 신선해서 좋았고, 가창력의 폭발력보다 가진 흥을 폭발하는 게 정말 센 거거든요. 그런데 흥을 폭발할 줄 아는 거예요. 
너무 스타성이 있는 친구 같고 왜 이제 나온 거예요.
(이승기 MC: 이건 극찬이다)

극찬 수준이 장난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민호 심사의원

일단 뭐 그냥... 짱인 거 같아요.
어떻게 저렇게 하지?
(규현에게) 바로 (버튼에) 손이 갔지?

ㅋㅋㅋㅋㅋㅋㅋ너무 귀여운 거 아닙니까ㅋㅋㅋ

 

■ 규현 심사의원

'ALL AGAIN'이 나온다는 거는 시작부터 끝까지 다 좋았다는 얘기거든요.
사실 기타를 너무 잘 쳐서 그냥 '기타 플레이어 인가보다, 연주는 엄청 잘하고 노래는 못하겠지' 했는데 와... 첫 "여보세요"에서 끝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진짜 JTBC가 다른 프로그램처럼 반복 편집 없이 깔끔한 편집으로 한 번에 보여줘서 이번 영상이 대박이 난 거 같습니다.

 

이 핫클립 순식간에 인기 급상승 1위를 했더라고요!

 

이후 이무진 님에 대해 알아보려고 했는데 개인 유튜브 영상도 1개밖에 없고 인스타도 친구들만 보는 상태였더라고요.

 

정말 초신성의 등장으로 보입니다.

 

빨리 음원차트에서 볼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이무진 님의 서울예대 복도 영상/입시곡

 

 

 

출처: www.youtube.com/watch?v=hhxm1s_v_HA

출처:www.youtube.com/watch?v=J6bqCqpo1KM

 

이무진 님의 인스타그램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