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사이트

핸드폰 구글 포토로 간단하게 영상 흔들림 보정하는법(5초컷)

구글포토 영상흔들림 보정01
겁나 대충 만든 썸네일이라는 뜻

안녕하세요. 다들 아는 화면 보정 방법 저만 몰랐던 빕버입니다.

 

그래서 혹시 모르셨던 분들을 위해 팁 하나 가져와봤습니다.

 

최근 학교에서 영상편집을 배우는데 거기서 화면 보정할 때 프리미어 프로의 "비틀기 안정기"라는 것을 사용하라고 합니다.

 

그런데 막상 안정기를 사용해보면 너무 흔들린 영상 탓에 위아래로 절단된 영상이 저를 기다리고 있죠.

 

그래서 흔들림도 잡아주고 영상도 안 잘리는 구글 포토를 이용한 화면 흔들림 보정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디인지 묻지말아주세요. 부끄러우니까!

빕버가 영상 과제하려고 찍었던 영상입니다.

 

장비 없이 손으로 하다 보니 아주 그냥 사방팔방으로 흔들리고 있는 영상이죠.

 

이제 구글 포토를 켜줍니다!

 

구글포토 영상흔들림 보정02구글포토 영상흔들림 보정03

 

구글 포토에서 영상을 킨 다음 가운데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하고 이후 화면 보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구글포토 영상흔들림 보정04

그럼 영상 길이에 따라 잠깐 시간이 흐른 후....

 

보정후 영상

그럼 짜잔! 이렇게 보정이 됩니다!

 

애초에 너무 흔들린 사진이라 보정해도 흔들림이 많이 남아있지만 그래도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보정하는 것에 의의가 있겠습니다.

 

너무 흔들린 건 보정으로 커버가 힘들더라고요. 다시 찍는 수밖에.....

 

다들 이 방법 알고 계셨나요?

 

저는 구글 포토가 깔려있기만 하고 한 번도 켜본 적이 없는데 그런 어플에 이런 좋은 기능이 있었다는 걸 몰랐었네요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저는 가보겠습니다!

 

728x90